프로젝트

[체셔 프로젝트] 1. 계획

LUNAV 2024. 7. 15. 13:19

2024.08.27
코딩하다가 메인보드 바꿧는데 컴퓨터가 안켜짐
해결은 했지만 모든 데이터를 날려먹음
멘탈 터져서 안함





혹시 체스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저는 체스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상당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매일 체스퍼즐을 풀고, 체스엔진들과 체스를 둡니다.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1수째부터 n수째의 모든 경우의 수를 알고 있는 체스엔진과 남은 기물이 m개일 때의 모든 경우의 수를 알고 있는 체스엔진이 대국을 하면 어떤 체스엔진이 이길까?'

그리고 여러 의식의 흐름을 거쳐
체스엔진을 만들어보자고 결심했습니다.

구현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삭제 및 추가될 수 있습니다)
1. 기본적인 체스 규칙(캐슬링, 앙 파상, 프로모션 포함)
2. 컴퓨터의 계산 깊이 조절(미니맥스 알고리즘- 알파베타 가지치기를 이용해 1 수부터 최대 23수까지)
3. 대국이 끝난 후 기보 표기
4. CPU 코어를 최대한 이용하도록 구현

속도를 위해 C++로 제작할 예정이며, 최종적인 목표는 최대 2500 정도의 컴퓨터를 만들고 진짜 게임으로 만들어보는 것입니다.

이번 연도 내로 엔진을 제작하는 게 목표이고, 게임 개발까지 합쳐서 2025년 이내로 완성하는 게 목표입니다.

P.S.
체스 스탠다드 1ㄷ1 초보만